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로봇(robot), IT

불량품 콘텐츠

by 연송 김환수 2014. 12. 20.

不良品 (불량품) 콘텐츠(contents)

 

情報メディア創成学類  kim yong chae

http://www.mast.tsukuba.ac.jp/index.html

 

 

 

콘텐츠 (contents)

<컴퓨터> 인터넷이나 컴퓨터 통신 등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정보나 그 내용물. 무선 전기 통신망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문자부호음성음향이미지영상 등을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유통하는 각종 정보 또는 그 내용물을 통틀어 이른다.

 

---------------------------------------------------------

 

콘텐츠는 인터넷을 비롯한 정보통신 네트워크나 방송망을 타고 흐르는 영상 등 각종 정보를 통칭하는 용어를 말한다.

 

원래는 책이나 논문 등의 내용이나 목차를 지칭하는 용어였으며, 디지털 통신에서 글자나 음성이 주류였으나 지금은 영화나 음악, 게임 등의 오락으로부터 교육, 비즈니스, 백과사전, 서적에 이르는 디지털 정보를 말한다.

 

통신회선을 사용하여 간단히 접속할 수 있는 데다 개인용 컴퓨터의 보급이 확산 일로에 있으므로 콘텐츠 관련 비즈니스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콘텐츠의 사회적 영향력에 대해서는 예측 불가능한 부분이 있으므로 법적·윤리적 관점에서 어느 정도의 규제를 설정해 두어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인터넷 시장이 확대되면서 양질의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업체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이러한 콘텐츠만을 전문적으로 공급하는 CP(contents provider)가 신종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