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로봇(robot), IT

인스타그램 스마트폰용 앱

by 연송 김환수 2014. 12. 16.

주변에서 일어나는 아름답고 중요한 순간을 포착해서 공유해보세요

 

Instagram은 친구 및 가족들과 일상을 빠르고, 멋지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는 앱입니다.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원하는 느낌의 필터를 선택하여 간단히 Instagram에 게시하세요. Facebook, Twitter, Tumblr 등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방법을 경험해보세요!

 

, 무료라고 말씀드렸었나요?

 

 

인스타그램(Instagram)은 온라인 사진 공유 및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찍음과 동시에 다양한 디지털 필터(효과)를 적용하며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다양한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사진을 공유 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폴라로이드 사진을 연상케 하는 정사각형 모양의 사진 크기이며 이는 보통의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16:9 비율과 차이가 있다.

 

2012년 기준 인스타그램 이용자 수는 8000만명을 돌파했으며, 2014년 12월 현재 3억명을 돌파했다.

 

인스타그램은 Kevin SystromMike Krieger이 만들었으며 201010월 론칭했다.

 

최고경영자 캐빈 시스트롬(Kevin Systrom)과 창업자 마이크 크리거(Mike Krieger)가 개발해 2010년 10월 발표한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이다.

 

페이스북(Facebook)이나 트위터(Twitter)처럼 이용자들이 다른 이용자들과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

 

사진에는 다양한 필터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하는 사진의 비율과 달리 폴라로이드 모양(정사각형)의 사진 크기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어뿐 아니라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중국어, 일본어 등을 지원하고 있다.

 

----------------------------------------------------------------

 

트위터 제친 인스타그램월간 사용자 3억명 돌파

 

입력 2014-12-11 한국경제 지면정보 2014-12-12 A16

 

인스타그램이 트위터를 제쳤다. 미국의 사진 공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은 세계 월간 활동 사용자(MAU)3억명을 돌파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이는 트위터 MAU 28400만명을 넘어선 수치다.

 

2012년 페이스북이 약 12000억원에 인수한 인스타그램은 사진을 올리고 그 밑에 댓글을 다는 형태의 SNS로 특히 젊은 층에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스타그램에선 하루평균 7000만장의 사진이 올라와 공유된다. 사용자의 70%는 미국 이외 지역에 살고 있다. 하루평균 좋아요수는 25억개로 늘었다.

 

==========================================================

 

2012년 6월말까지 인수 완료 계획, 인수금액 약 10억 달러

인스타그램 http://instagram.com/

 

 

페이스북(Facebook)은 2012년 4월 9(현지시각)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IT기업인 인스타그램을 약 10억 달러(1조 2천억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인수는 페이스북이 지금까지 이뤄낸 기업 인수 가운데 최대 규모이다.

 

페이스북은 이용자가 사이트에 게재한 사진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인수를 통해 서비스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인스타그램이 개발하는 앱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자신이 좋아하는 색으로 바꾸는 등의 가공이 간단한 것이 특징으로 사진 공유도 가능하다. 애플사의 아이폰용 앱도 개발해 제공하고 있으며 사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매수는 현금과 주식교환을 통해 이뤄지며 오는(2012년) 6월까지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