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교인연방/법정스님 말씀 등

귀한 인연이길 / 법정스님

by 연송 김환수 2012. 11. 16.

 

 

귀한 인연이길 (법정스님)

 

 

진심 어린 맘을 주었다고 해서

작은 정을 주었다고 해서

그의 거짓 없는 맘을 받았다고 해서

그의 깊은 정을 받았다고 해서

내 모든 것을 걸어버리는

깊은 사랑의 수렁에 빠지지 않기를..

 

한동안 이유 없이 연락이 없다고 해서

내가 그를 아끼는 만큼

내가 그를 그리워하는 만큼

 

그가 내게 사랑의 관심을

안 준다고 해서 쉽게 잊어버리는

쉽게 포기하는 그런

가볍게 여기는 인연이 아니기를..

 

이 세상을 살아가다

힘든 일 있어 위안을 받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살아가다 기쁜 일 있어

자랑하고 싶은 그 누군가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내게 가장 소중한 친구

내게 가장 미더운 친구

 

내게 가장 따뜻한 친구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이 세상 다하는 날까지

서로에게 위안을 주는

서로에게 행복을 주는

서로에게 기쁨을 주는

따뜻함으로 기억되는 이가

당신이기를 그리고 나이기를

 

지금의 당신과

나의 인연이 그런 인연이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