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오늘의 소사

힐러리 차에도 딱지 뗀 英 '열혈 주차단속' 화제

by 연송 김환수 2013. 10. 16.

힐러리 차에도 딱지 뗀 英 '열혈 주차단속' 화제

 

연합뉴스 | 입력 2013.10.16 11:56

 

(서울=연합뉴스) 김효정 기자 = 미국 민주당의 차기 대선 주자로 꼽히는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이 영국 런던 방문 중 주차 단속에 걸려 딱지를 떼인 사실이 드러났다.

 

 

 

15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클린턴 전 장관의 은색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이 '용감한' 영국 주차단속원의 눈에 포착된 것은 지난 12일.

 

당시 클린턴 전 장관의 경호원들은 영국 채텀하우스(왕립국제문제연구소)가 있는 런던 메이페어 지역의 세인트제임스 스퀘어 주차장에 차를 대 놓고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클린턴 전 장관은 채텀하우스 상의 올해 수상자로 시상식에 참석 중이었다.

 

문제는 이 차량이 요금을 내지 않고 무단으로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다는 점이다. 이 곳은 시간당 3.3파운드(5천630원)의 주차요금을 내야 하는 구역이다.

 

주차단속원이 차에 다가가 딱지를 붙이자 경호원들이 밴에서 뛰어나와 승강이를 벌이기 시작했다.

 

 

고성과 삿대질까지 오갔지만, 단속원은 흔들림이 없었다고 이 장면을 포착한 사진가 그레그 브레넌은 데일리메일에 전했다.

 

 

결국, 클린턴 전 장관에게는 과태료가 80 파운드(13만6천500원) 부과됐다. 다만, 14일 안에 내면 금액이 절반으로 준다.

 

 

 

 

클린턴 전 장관 측이 과태료를 납부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런던 주재 미국대사관과 뉴욕의 '클린턴 재단'은 영국 언론들의 문의에 답변하지 않았다.

 

웨스트민스터 시의회의 대니얼 아스테어 의원은 "클린턴 전 장관은 요금을 내지 않고 45분 가까이 주차를 했다"며 "우리가 지위와 관계없이 누구든 공정하게 대우해야 함을 그도 이해하리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웨스트민스터 지역의 주차 가능 구역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 있으니 다음 방문 시에 참고하라"는 '친절한' 설명도 곁들였다.

 

kimhyoj@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