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교,건강,사랑방/가볼만한 곳(여행)

회룡포 회룡전망대와 뿅뿅다리 - 예천군

by 연송 김환수 2021. 2. 12.

회룡포(回龍浦)는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대은리 일대에 있는 농촌마을이자 관광지로 명승 제16호로 지정되었다.

 

경상북도 예천군 용궁면 대은리 일대에 있는 마을로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이 감싸는 모습을 하고 있으며 건너편에 장안사(長安寺)와 마을을 볼 수 있는 회룡전망대(회룡대)가 있다.

 

한국방송공사 1박 2일에 소개되었으며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로 이를 통해서 외지인들이 찾아오고 있다.

마을 주변에 내성천을 건널 수 있는 뿅뿅다리라 불리는 2개의 다리가 놓여 있는데 철제 다리와 석교(시멘트다리)가 있다.

 

원래 이름은 '의성포' 였으나 같은 도의 의성군과의 오해를 피하기 위해 지금의 회룡포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마을 전체가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에 둘러싸인 모습이 돋보여지고 회룡대에 올라가면 내성천과 산봉우리로 둘러싸인 마을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육지의 섬으로도 불린다.

 

회룡대(回龍臺)​는 회룡포마을 앞산에 있는 전망대로 장안사 옆에 있으며 장안사로 올라가는 길과 지보면 마산리에서 올라가는 길이 있지만 포장된 장안사길로 우회하여 장안사 입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된다.

이 곳에 올라가면 회룡포마을이 한눈에 보인다.

 

회룡포 제1뿅뿅다리 / 철제다리

 

회룡포 제2 뿅뽕다리 시멘트(석교) 다리

 

내성천 사이로 연결된 다리 구멍으로 물이 뿅뿅 솟아 오른다고 해서 붙여진 다리로 제1뽕뽕다리는 철제 발판이고 제2 뿅뽕다리는 석교로 되어 있는데, 태풍이나 폭우로 강이 범람시에는 이용이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