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리학(사주학)/삼재,오복,손금

손금으로 보는 건강운, 재물운

by 연송 김환수 2013. 10. 1.

 

손금에서 자신의 건강상태와 재물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손은 만물의 영장이 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한 부분으로 뇌 신경과 연결되어 있어서 뇌의 정신적 상태를 기능적으로 반영하여 인간을 이롭게 하는 기관이다.

 

왼손의 손금은 선천운이며 오른손의 손금은 후천운을 볼 수 있는데 남자는 왼손을 여자는 오른손을 통상적으로 보지만 양손을 다보는 것이 좋다.

 

손금을 볼 때 여자인 경우는 40살 전엔 오른손, 그 후에는 왼손을 보고 남자는 40살 전엔 왼손, 그 후엔 오른손을 본다.

 

왼손에 나타나 있는 손금은 선천적인 성격과 타고난 재능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하여 현재의 직업이나 성격, 건강상태를 보고 오른손과 비교하여 원인을 분석하는데 기초자료로 활용한다.

여성의 현재와 과거, 남성의 과거를 나타낸다.

 

오른손에 나타나 있는 손금은 후천적인 것을 표시하여 주는데 왼손과 비교하여 선천적으로는 어떤 성격이나 운명을 갖고 태어났는지를 본다.

후천적인 영향으로 어떻게 변했는지 미래에는 어떠할 것인지를 판단하게 된다. (남성의 현재와 미래)

 

손금은 생명선, 감정선, 운명선, 건강선, 자녀선 등 많은 부분이 있지만 재운과 관련이 있는 재물선이 단연 인기를 끌고 있다.

 

사람들은 재물선 중에서 삼지창(부자 손금)형태와 M(일확천금 손금) 자(字) 형태의 손금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손 부분별 명칭과 각 부분이 나타내는 뜻  

언덕

나타내는 뜻

점치는 내용

금성구

그 사람의 성격과 운세

애정과 동정심

지 구

육체적인 활력과 행동력

체력, 건강, 행동력

월 구

정신적인 활력과 성질, 기질

공상, 상상력, 변덕

제1화성구

사물의 성취 능력이나 성격

의지, 향상심, 인내력

제2화성구

사물의 성취 능력이나 성격

의지, 향상심, 인내력

목성구

사회적인 성공에 관한 사항

지배력, 명예심, 인기

토성구

지위나 명예 등 자기영달에 관한 사항

이기심, 사고력

태양구

명성이나 금전운 등 행복에 관한 사항

성공, 행복, 감수성

수성구

인간관계나 돈벌이에 관한 사항

상술, 사교성, 지혜


1. 목성구 : 뇌졸증 폐질환 소화기 계통

2. 토성구 : 심장변 순환기 계통, 혈액 계통, 류머티즘

3. 태양구 : 동맥 신경 계통 눈

4. 수성구 : 호흡기 생식기

5. 금성구 : 생식기

6. 월구 : 신경 계통, 신장, 부인변

7. 제일 화성구 : 성병 화상

8. 제이화성구 : 목 기관지 혈액 계통

9. 화성평원 : 영양체질

10. 지구 : 체력, 건강, 행동력

 

각 성구( 星丘 )의 기본 개념

 

1. 목성구(木星丘) : 점성술에서 검지손가락은 목성지(木星指)라고 하며, 검지손가락의 밑둥에 튀어 오른 살집을 목성구(木星丘)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명예. 권위. 또는 희망에 관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목성구의 살집이 두툼하게 튀어 오르면 당신은 영향력이 매우 큰사회적 지도급 인사 일 것이다.

 

성공한 기업가이나 정치가들의 목성구 부위가 대부분 잘 발달되어 있다는 사실이 이에 뒷받침해 주고 있다.

목성구 부위에서 시작하여 손바닥 중앙으로 향해 뻗어 나가는 한줄기 세로 손금을 [희망선]이라고 한다. 이 [희망선]이 당신 손바닥에 나타났다면 행운의 미소가 곧 당신에게 추파를 던질 것이며, 만약 여기서 별 모양인 문양 마저 함께 나타난다면 그것은 정말 상상외로 엄청난 행운이 당신 품으로 안길 것이다.

 

2. 토성구(土星丘) : 점성술에서 가운데 손가락은 토성지(土星指)라고 하며, 가운데 손가락의 밑둥에 튀어 오른 살집을 토성구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사려 깊은 행동, 인내력, 호기심, 또는 훈훈한 인정(人情)을 보이는 곳이다. 이곳의 살집이 두툼하게 튀어 오르면 당신은 묵묵히 자신 몫을 착실히 완수할 성실자이며 사치 또는 낭비와는 거리 먼 사람이다.

 

토성구 부위에 지나치게 많은 잡선들이 보인다면 당신은 일 처리에 관해 심중함이 지나쳐 너무 소심해 오히려 모든것을 망칠 수도 있으며, 별 모양 또는 십자 모양인 문양이 나타나면 당신을 괴롭힐 사건이 곧 닥쳐오니 주의를 기우려야 한다.

 

3. 태양구(太陽丘) : 점성술에서 넷째 손가락은 태양지( 太陽指 )라고 하며, 넷째 손가락의 밑둥에 튀어 오른 살집을 태양구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예술적 재능, 재치 있는 표현 능력, 이와 더불어 재물운도 예시해 준다. 이곳에 살집이 잘 발달되어 있으면 당신은 무척 명랑하고 즐거운 생활을 영유할 수 있는 행복한 운세를 가지고 있다.

 

이 부위에서 나타난 손금을 태양선이라고 한다. 이 태양선 손금이 깊고 선명할수록 당신의 재물운도 왕성하다.

 

4. 수성구(水星丘) : 점성술에서 새끼 손가락은 수성지( 水星指 )라고 하며, 새끼 손가락의 밑둥에 튀어 오른 살집을 수성구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기지와 발상, 또는 분석력, 진취적인 가치관에 대해 예시하며, 이곳의 살집이 두툼하게 튀어 올랐다면 당신은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며 설계사. 디자이너, 또는 화가 같은 창의적 활동을 한다면 대성할 수가 있다.

이곳의 살집이 눈이 띄게 잘 발달되어 있다면 기막힌 발명으로 "왕"부자된 사람들이 많다.

 

5. 금성구(金星丘) : 점성술에서 엄지손가락을 금성지(金星指)라고 하며, 엄지손가락의 첫째 마디를 감싸고 있는 넓고 두툼한 살집을 금성구라고 한다.

 

이곳은 애정과 정력의 언덕으로 당신의 사랑문제 신체 체력과 유관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금성구의 살집이 두툼하게 튀어 오르면 당신은 왕성한 정력가이며 이성에 대해서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연애 관계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부위의 나타난 여러 가지 손금을 관찰하라.

 

6. 월구(月丘) : 새끼 손가락 밑둥 부위에 있는 수성구에서 아래쪽으로 내려가 손목 위쪽 부위를 감싸고 있는 넓고 두툼한 살집을 월구라고 한다.

 

이곳은 신비와 상상의 언덕으로 당신의 로맨틱한 환상력, 표현력, 또는 예술적 재능에 대해 예시한다.

 

이곳의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다면 당신은 이상주의자 또는 현실주의자이다. 이와 반대로 살집에뼈가 보일 정도로 납작하면 당신을 기상천외의 영감( 靈感 )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또는 환상적인 "아이디어맨"이기도 하다.

 

7. 제1화성구(第1火星丘) : 금성구과 목성구 사이에 튀어 오른 살집을 제1화성구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강력한 열정과 적극성..과감성을 암시 해주며, 이곳이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다면 당신은 어떠한 상황에 처해도 용감하고 적극적이며, 대부분 여성보다 남성들이 제1화성구가 잘 발달되어 있다.

 

8. 제2화성구(第2火星丘) : 수성구와 월구 사이에 튀어 오른 살집을 제2화성구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인내력과 자제력을 암시 해주며, 이곳이 두툼하게 발달되어 있다면 당신은 소극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때로는 절대로 지지 않고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 강한 마음의 소유자이다.

 

대부분 남성보다 여성들이 제2화성구가 잘 발달되어 있다.이곳에 단독으로 나타나 있는 가로 손금을 "반항선"이라고 한다. 반항선은 당신의 정의감과 어려운 환경에 처했어도 저항력으로 문제를 이겨낼 수 있는 사람이다.

 

9. 화성평원(火星平原) : 손바닥 중앙 한가운데에 움푹 들어간 넒은 부위를 화성평원이라고 한다.

 

이 화성평원 한가운데에 들어간 폭이 깊으면 당신은 우기고 침을튕겨서라도 억지로 이겨야 직성이 풀리는 사람이고 반항심도 타인에 비해 무척 강하다.

반대로 손바닥 중앙 한가운데 별로 들어가지 않고 평탄하게 보이면 당신은 어떠한 상황에도 탁월한 적응력을 가지고 있으며 처세술도 능한 사람이다.

 

10. 지구(地丘) : 월구와 금성구 사이에 튀어 오른 살집을 지구라고 한다. 이곳은 당신의 확고한 개성이나 일에 대한 지구력( 持久力 )을 예시 해주고 있으며, 이곳에 나타나는 가로 손금은 당신의 건강 상태를 체크해 주고 있다.

  

손금 명칭과 뜻 

손금 명칭

점치는 내용

손금이 나타내는 뜻

생명선

그 사람의 건강상태와 생활력

생활의 활력과 생활 환경

두뇌선

그 사람의 성격과 어울리는 직업

성격과 직업의 적성

감정선

그 사람의 성질이나 감수성

센스나 감정과 성질

운명선

사회적인 성공에 관한 사항

사회 생활의 활력

태양선

운명선의 운세를 보완한다

운세와 운세의 변화

건강선

그 사람의 건강 상태와 질병 인기도를 나타낸다.

타인에 대한 활력과

건강

금성대

감수성과 예민한 성질

이성에 대한 관심과

신경과민

재물선

돈벌이나 재산 운

금전운

결혼선

이성 친구, 연애, 결혼

이성 운

자녀선

자녀의 운과 수, 자녀의 건강

자녀운

1. 생명선

생명선은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의 중간 부분에서 출발하여 엄지손가락 아래쪽을 둘러싸고 있는 선을 말한다.

 

주로 건강이나 체력, 가정운, 주거문제, 수명의 장단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2. 두뇌선

두뇌선은 손바닥 한가운데를 가로지르고 있는 선으로서 생명선과 감정선의 중간에 위치한다.

 

주로 사람의 지적능력, 사고방식, 판단력, 창의력, 상상력, 직감력, 재능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3. 감정선

감정선은 약손가락, 새끼손가락의 아래쪽에 있는 선으로서 비교적 완만하게 구부러져 있다.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 중 제일 형태가 다양하고 복잡한 경우가 많다. 주로 감성적 측면, 애정, 감각, 결혼운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4. 운명선

손바닥에 세로로 아래에서 위로 뻗은 선인데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에 비해 다양하며 분명치 않거나 끊어진 등 개인적인 차이가 많다.

 

주로 운세의 강약, 직업, 직장, 사회생활 등 인생의 희노애락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5. 태양선

약손가락 아래쪽을 향해 세로로 뻗어 있는 선으로 사람에 따라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다. 태양선은 금전운이나 창의력, 인기, 재능, 명예, 행복, 재산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6. 결혼선

새끼손가락 아래쪽에 가로로 뻗어 있는 선으로 사람에 따라서 여러 개의 선이 나타나 있는 사람도 있다. 결혼선은 이성에 대한 태도, 연애, 결혼, 성적문제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7. 재물선 (재운선)

약손가락 아래쪽에 세로로 길게 나타나는 선을 말한다. 재물선은 금전운, 돈에 대한 태도, 의식주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재물선과 태양선은 위치가 비슷하므로 구분에 유의해야 한다.

 

8. 사업선 (권력선)

새끼손가락 쪽으로 길게 뻗어 있는 선을 말한다.

사업선은 사업적 재능, 업무추진력, 지구력과 집중력 등을 판단하는데 참고한다.

 

9. 장해선

말 그대로 장해를 의미하는 선으로 위에서 언급한 모든 선들이 장해선을 만날 수 있다.

 

장해선은 가벼운 트러블이나 고민에서부터 생명에 지장을 주는 것 까지 다양하며 가벼이 넘기지 않아야 할 것이다.

 

손금감정은 위의 주요 선들과 그외 나타나는 미세한 선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하는 작업으로서 극히 섬세한 분석과정을 거쳐야 한다.

 

특히 미세한 선들이 끼치는 영향력은 상당한데, 사람의 행동, 사고, 감정적 태도, 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민감하게 변하는 경향이 있으며,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손금감정과정에서 무시해서는 안되는 경우가 많다.

 

--------------------------------------------------------

 

좋은 손모양, 손부분의 명칭과 뜻

내 손금에서 삼지창(부자 손금)형태, M(일확천금 손금)형태 모두 보이는 걸로 보면

곧 부자가 될 것 같기는 하다.


참고로 부자손금을 갖고 있더라도 노력 없이는 부자가 될 수 없는 것이 운명이고

세상의 진리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