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 예 방/인문고전

진정한 마음이란 ?

by 연송 김환수 2012. 6. 13.

 

진정한 마음이란 어떠한 마음일까.

 

진정한 마음은 사람을 감동시키고 진정으로 통할 수 있습니다.

 

 

일본 나리타 공항으로 향하는 Japan Air System 이라는 일본여객기에서 도착이 임박하여 생겼던 이야기입니다.

 

재펜 에어 시스템(JAS) 항공사는 잘(JAL)에 합병이 되어 없어진 항공사 이지만 아직도 안내방송의 멘트는 회자되고 있습니다.

 

도착을 앞둔 기내에서 서툰 우리말 방송이 흘러 나왔다고 합니다.

 

저희 재펜 에어 시스템을 이용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불편한 점은 없으셨습니까 ?

 

재펜 에어 시스템은 승객 여러분께서 다시 이용해 주시기를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기내안의 모든 승객이 미소를 띠었다.

 

 

간단한 멘트였지만, "다음에 또 이용해 주십시오" 라고 강요하지

않고 다시 이용할 때 까지 기다리겠다는 진정성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재팬 에어 시스템 (Japan Air System)

 

1964년에 동아국내항공, 일본국내항공이 합병 후 설립되어 2006년 일본항공인터내셔널(JAL)에 합병된 일본의 항공사이다. 허브 공항은 도쿄 국제공항, 오사카 국제공항으로 일본 최대의 국내선 항공기를 편성했던 항공사 중 하나이기도 했다.

 

일본항공 (JAL)

 

일본항공 주식회사(일본어: 日本航空株式会社, 영어: Japan Airlines Co., Ltd.)은 일본 도쿄 도 시나가와 구에 본사를 둔 일본의 대형항공사이다. JAL 그룹의 지주회사인 주식회사 일본항공의 자회사였으나 현재는 주식회사 기업재생지원기구의 자회사이다. 일반적으로는 '일본항공' 또는 JAL(잘)로 줄여 부르는 경우가 많다.

 

JAL이라는 브랜드는 사실 "일본항공 인터내셔널"(日本航空インターナショナル)과 일본 국내선을 다루는 "일본항공 재팬"(日本航空ジャパン)이라는 두 회사가 사용하고 있었다.

 

일본항공인터내셔널은 2004년에 '일본항공 주식회사'에서 회사명을 변경하며 국제선 담당 회사로 발족하였으나, 2006년 10월 1일 일본항공 재팬을 흡수병합하여, JAL로 명명되는 비행기 편의 운행을 단독으로 보유하는 사업체가 되었다.

 

그리고 2010년 4월 1일 지주회사였던 일본항공이 흡수되면서 일본항공 인터내셔널이라는 상호가 주식회사 일본항공으로 변경되었다.

 

 

 

 

 

 

 

 

 

 

 

 

 

 

 

 

 

 

 

==========================================================================================

 

JAC 는 구 일본 에어시스템사의 자회사로서 일본 에어커뮤터 주식회사(일본어: 日本エアコミューター株式会社, 영어: Japan Air Commuter Co., Ltd.)의 비행기로 이타미공항을 중심으로한 지방선과 가고시마에서 각 섬으로 이동하는 노선을 중심으로 운행하고 있는 일본의 항공회사이다.

 

 

일본항공인터내셔널(現 일본항공)이 지분의 60%를, 가고시마 현의 지방자치단체들이 지분의 40%를 소유하고 있으며, 일본 서부 특히 규슈, 시코쿠, 류큐 제도를 중심으로 항공 서비스를 하고 있다. 현재 일본항공의 자회사로서 운영되고 있다.

 

 

 

 

 

 

8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