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생활정보

종이공예 / 라마의 패션쇼 (fashion show)

by 연송 김환수 2015. 2. 22.

종이공예 / 라마의 패션쇼 (fashion show)

 

종이공예는 종이를 기본 재료로 하여 꽃바구니, 부채, 우산, 장난감 등의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드는 공예를 말한다.

 

종이접기 혹은 색종이 접기란 종이를 자르거나 풀을 사용하지 않고 접거나 해서 입체적으로 어떤 물체를 묘사하는 종이조형중의 하나이다.

종이접기는 수 회, 많으면 수십 회 이상 하나의 종이를 접지만, 이를 조합해 매우 복잡한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 또한 종이접기의 묘미이다.

 

 

널리 알려진 종이접기로는 종이비행기, 종이배, 종이학 등이 있으며 바지·저고리처럼 여러장으로 한 벌을 접고 끼워 완성하기도 한다.

연필꽂이 접기, 개구리 접기, 보물선 접기, 인형 접기, 시소 접기, 바람개비 접기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

 

개인적으로는 아름다운 한지공예를 좋아하는데 한지와 풀, 붓만 있으면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정성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두꺼운 종이로 되어 있는 틀을 사용하며 틀을 붙여 모양을 만든 후 만든 모양에 한지를 붙이면서 제작을 한다고 하는데 넷상에서 한지공예 사진을 몇장 빌려왔습니다.

 

 

 

 

 

=========================================================

 

오늘은 소개하는 작품은 색종이를 접어 목공용 풀로 붙여서 만드는 종이공예로 이름을 붙여 본다면

라마의 패션쇼 라고 하겠습니다.

용도는 동전보관용 또는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용으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