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방/건반악기 연주

전자 키보드 연습 - 작은별

by 연송 김환수 2014. 8. 23.

전자키보드와 디지털피아노를 구분하여 봅니다.

 

전자키보드(디지털키보드)는 전기 또는 건전지를 이용해 연주할 수 있는 건반 악기로 7kg-10kg정도로 가벼워 이동이 간편한 포터블 타입을 말한다.

 

 

지털피아노(전자피아노)는 전기플러그를 꽂아 사용하는 전자식 건반 악기로 전자키보드 이후에 만들어 졌으며, 본체 건반과 다리가 일체형으로 되어 있다.

 

 

키보드는 디지털피아노 보다 가볍고, 이동이 쉬운 반면 일반적인 건반의 갯수는  61개정도 이며, 무게를 줄이기 위해 건반 터치감을 가볍게 만드는 방식이 많다.

 

또한 다리가 없어서 스탠드 위에 올려놓게 되므로 가격도 저렴한 편으로 요즘은 10만원에서 2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하다는 나름의 장점이 있다.

 

 

 

외관상으로만 구분하여 본다면, 본체(건반있는 부분)와 다리가 붙어 있는 피아노를 전자피아노 혹은 디지털피아노라고 한다.

 

 

전자피아노는 일반 피아노 처럼 88건반을 사용하며 다양한 음색을 전자적으로 구현하며, 용도는 가정, 교회, 학교 등에서 어쿠스틱 피아노 대용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해드폰을 사용할 수 있어 가정에서 많이 애용한다. 

 

---------------------------------------------------

 

래 글은 전자키보드 초보 입문에 도움이 될 것 같아 빌려 왔다.

 

출처 : http://cluster1.cafe.daum.net/_c21_/bbs_search_read?grpid=1KQ4i&fldid=MOKO&datanum=56&contentval=&docid=1KQ4iMOKO5620111217172734

 

당연히 고수님들은 통과 하시고..

제 주위에 몇몇 회원님들이 뭐 부터 해야할지도

모른다기에 나름데로 만들어 봤습니다.

 

저는 운지법도 잘 모르지만.. 그냥 제가 연주하는 방식으로

했으니까 참고 하세요..

 

처음에는 누구든 잘 안됩니다. 하지만 자꾸 연습하다보면

언젠가는 될겁니다. 열공 합시다.

 

 

 

 

 

 

--------------------------------------------------------

 

요즘은 가격대비 전자악기 들이 좋아 보입니다.

중국제라서 마음에 약간 걸리기는 하지만 독학으로  한번 배워보려고 구입했는데 초보라서 쉽게 배울수 있을지 걱정됩니다.

 

아래 이미지는 참고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