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교,건강,사랑방/맛집,건강식품,보이차

진한 블랙커피 살균 효과.. 충치 막아준다

by 연송 김환수 2014. 6. 14.

진한 블랙커피 살균 효과.. 충치 막아준다

 

코메디닷컴|14.06.12 08:25

 

진한 블랙커피가 플라그(치태)를 유발하는 세균을 파괴함으로써 치아 건강에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연방대학 연구팀은 '응용 미생물학 저널(the journal of Applied Microbiology)'에 기고한 논문에서 "카페인 함량이 높은 블랙커피가 플라그를 일으키는 세균을 죽인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플라그는 치아 표면에 생기는 세균막으로 이 때문에 치아에 구멍이 생기게 되면 봉으로 막는 필링 치료를 받아야 한다.

 

 

연구팀은 "플라그 파괴 효과를 얻으려면 설탕이나 우유, 크림 등의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는 블랙커피야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코페아 카네포라(로부스타) 추출물이 젖니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그 결과, 이 블랙커피가 치아의 표면에 형성된 세균막을 분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안드레아 안토니우 수석 연구원은 "플라그는 치아 부식과 잇몸병의 주범으로 꼽히는데 카페인 함량이 높은 블랙커피가 이를 막는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며 "충치를 예방함으로써 치아 건강을 좋게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이런 효과는 커피 원두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에서 나온다"며 "커피에서 추출한 화합물을 치약이나 구강 청결제에 넣어 사용하면 플라그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단 전문가들은 "블랙커피를 너무 많이 마시면 치아가 착색될 수 있고, 산성에 의해 치아 에나멜(사기질)이 손상될 수 있다"고 지적한다. 이런 내용은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11일 보도했다.

 

-------------------------------------------------------

 

블랙커피 많이들 드시나요?

 

 

블랙커피의 첫번째 효과는 다이어트

 

블랙커피에는 체지방을 분해시켜주는 성분이 있다.

운동전에 블랙커피를 한잔 마시게 되면 체지방을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효과를 더 많이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블랙커피 효능 두번째는 바로 항암효과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에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항암작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연구결과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세번째 블랙커피 효능은 노화를 방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블랙커피는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항산화 작용을 인체내에서 하여 우리의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준다고 합니다.

 

블랙커피는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하루에 2~4잔이 적당하며 그 이상 먹으면 카페인 과다 섭취로 몸에 오히려 해로우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권장 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