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교인연방/사찰순례

약사여래 기도도량 - 은진사

by 연송 김환수 2015. 8. 3.

약사여래 기도도량 은진사

 

부산시 기장군 길천리에 자리 잡은 은진사는 기도도량으로 약사여래(藥師如來)부처님이 모셔져 있다.

 

은진사에 도착하면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수천평의 연못에 자라는 연꽃이 있고 차량 수백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은진사 정문에 들어서면 각종 야생화가 반갑게 맞이하고 용왕당을 지나면 연당이 있는데 이곳은 은진사를 찾은 내방객들을 위해 직접 차를 대접하는 곳으로 차 값은 받지 않는다.

 

은진사는 동굴법당 등 다양한 볼거리로 입소문이 나면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 정원수와 아름다운 꽃이 있고, 연못과 물레방아가 돌고 있어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주변에 진하 해수욕장을 비롯해 송정 해수욕장, 일광 해수욕장이 승용차로 20여분 거리에 있다.

 

 

 

 

 

 

 

 

 

 

 

 

 

 

 

 

 

 

 

 

 

 

 

 

 

 

 

 

 

 

 

 

 

 

 

 

 

약사여래(藥師如來), 약사(藥師, Bhaisajyaguru)

 

중생의 질병을 고쳐주는 약사신앙의 대상이 되는 부처.

 

약사여래는 동방의 이상향인 정유리세계(淨瑠璃世界)의 부처이다. 정식 명칭은 약사유리광여래(藥師瑠璃光如來)이며 대의왕불(大醫王佛)로도 불린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주로 중생들을 질병의 고통에서 구제해주는 부처로 묘사되며, 조형예술로 표현될 때는 대체로 한 손에 구슬처럼 생긴 약합 또는 약호(藥壺)를 든 모습을 하고 있거나 때로는 두려움을 없애주고 원하는 바를 들어준다는 의미가 담긴 시무외(施無畏) 여원인(與願印)을 맺기도 한다.

 

약사 유리광여래(琉璃光如來), 의왕여래(醫王如來)라고도 한다. 十二대원을 성취해서 이상세계를 건설하고, 동방정유리(淨瑠璃)세계라는 정토에 살며 특히 병자를 구하는 의왕이라 믿어진 불(佛).

 

이 약사불을 설명하는 『약사본원경(本願經)』에 수역(隋譯, 707), 초당 현장역(玄奬譯, 650)과 의정역(義淨譯, 707)의 3가지가 있다. 그의 불국토 정유리세계는 아미타정토와 같으며 불좌우에 일광 ∙ 월광의 양 보살이 협시한다고 한다.(⇒약사삼존),

 

 

 

 

 

 

 

 

 

 

 

 

 

 

 

 

 

 

 

 

 

 

 

 

 

 

 

 

 

 

 

 

 

 

 

 

 

 

 

 

 

 

 

 

 

 









=================================================================


기장군 장안사 입구에 위치한 수효사


한가지 소원은 꼭 이루어 준다고 합니다.

산신각 할아버지가 산삼을 들고 있는 것이 조금 특이합니다.









 

자연을 몸으로 품은 산신각 - 은진사

http://blog.daum.net/yescheers/8599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