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교,건강,사랑방/가볼만한 곳(등산)

아홉산 - 기장군 철마면

by 연송 김환수 2021. 1. 17.

아홉산 (Ahopsan)

 

아홉산은 부산시 기장군 철마면 연구리에 소재한  361m의 산으로 철마면 연구리, 이곡리, 일광면 용천리와의 경계를 이루는 산지이다.

 

지명은 산의 봉우리가 아홉 개라서 붙은 이름이고 서쪽 산록에서 웅천천, 동쪽에서는 일광천의 지류들이 발원한다.

 

이곳의 아홉산숲에는 다양한 수종의 인공림과 자연림 약 13만 평의 숲이 조성되어 있는데 이곳에 세거(世居)해 온 미동마을의 문씨들이 조성한 것이다.

 

아홉산 숲

blog.daum.net/yescheers/8599193

 

아홉산숲 힐링 기행 - 부산 기장군

부산시 기장군 철마면 아홉산숲은 최근 여러 영화의 배경으로 등장하며 명성을 얻은 곳으로   1600년대 남평문씨의 일족이 웅천 미동마을(곰내 고사리밭)에 정착이후 400여년 세월동안 가꿔온

blog.daum.net

아홉산 숲의 맨 윗쪽에 자리잡은 아홉산(361m)은 아홉산 숲 주차장(미동암소정 식당앞)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하면 된다.

 

주차 후 아홉산 숲 정문에서 왼쪽 길로 계속 올라가면 보면 쉼터 정자가 나오는데 여기서 우측편 아홉산으로 가는 길이 있다.

 

비포장 도로이기는 하지만, 승용차로 삼거리 정자 쉼터가 있는 곳까지 차량접근이 가능하다.

이 곳 정자쉼터 주변에 주차를 하고 산행을 한다면 아홉산까지 800m이다. 

 

blog.daum.net/yescheers/8599517

 

부산치유의 숲, 아홉산 365봉

부산 치유의 숲은 기장군 장년산(240m) 자락에 자리한 153만㎡(약 46만 평) 규모의 숲으로 2017년 개장했다. 음이온과 피톤치드가 풍부한 자연환경에서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정서 함양과 휴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