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친교,건강,사랑방/가볼만한 곳(여행)

울산수목원- 울주군 온양읍

by 연송 김환수 2021. 2. 28.

울산시 울주군 온양읍에 있는 대운산 계곡에는 "울산수목원"과 "대운산 치유의 숲" 이 있다. / 2021. 2.27

 

www.ulsan.go.kr/s/usabt/main.ulsan

 

울산수목원

울산수목원

www.ulsan.go.kr

울산수목원은 울산시에서 운영하는 공립수목원으로서 난대성 수종과 한대성 수종의 식물을 수집·전시 및 연구하고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삶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조성되었다.

 

울산시 울주군과 경남 양산시, 부산시 기장군 경계에 있는 높이 742m의 대운산 자락에 위치하며, 옥류 같은 맑은 물이 흐르는 내원암 계곡과 명품 굴참나무 숲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을 간직하고 있어 수목원 중에서 경치가 아름다운 곳이다.

 

신라시대 원효대사가 도통곡(도통골)이라는 골짜기에 살면서 도를 닦을 만큼 아름다운 경치와 울창한 숲이 잘 보전되어 있고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저절로 힐링 되어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입구삼거리에서 왼쪽 길은 수목원 가는 길이고 오른편은 내원암 가는 길입니다.

대운산 등산을 하시려면 어느 길을 선택해도 좋습니다.

 

그냥 가볍게 평탄한 길의 수목원을 둘러보는 것도 2시간 정도는 걸리고, 내원암만 다녀 오는데는 약간의 경사가 있어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대운산 등산 계획을 세워 풀코스로 한바퀴 돌아 원점회귀하신다면 한번에 모두 다 볼 수 있겠습니다.

 

주차장에서 조금 올라오면 인공폭포가 조성되어 있는데 겨울철이라 가동은 하지 않네요.

울산수목원은 아직 미완공으로 임시개장하고 있는데 대운산 아래에 있는 계곡들은 넓고, 수량도 많은 편이라 힐링하기에는 참 좋은 곳입니다.

 

blog.daum.net/yescheers/8598943

 

대운산 내원암 (大雲山 內院庵)

대운산 내원암 (大雲山 內院庵) 대운산(742m)은 울산, 부산, 경남 양산에 걸처 있는 높은 산으로 옛지명은 "불광산"이라 전하기도 하지만 산행을 하다보면 같은 산줄기에 불광산과 대운산이 각

blog.daum.net

------------------------------------------------------------------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캔 봄쑥 / 봄이 성큼 다가왔네요.